카테고리 없음

파인리즈cc 강원도 설악산 골프장 온천도 즐겨요

대원투어! 2025. 4. 4. 23:08

이제 곧 날씨도 따뜻해질 것입니다. 아직 일교차가 커서 아침과 저녁에는 날씨가 제법 쌀쌀하긴 하지만 그래도 낮에는 따뜻한 편인데요. 5월이 되면 아침과 저녁도 그리 춥지 않고 시원한 아침 또는 저녁 공기를 맞이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의미에서 5월에 즐길 수 있는 파인리즈cc 강원도 설악산 골프장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파인리즈cc 강원도 설악산 골프장 위치





5월 / 1박2일 / 파인리즈cc 강원도 설악산 골프장 요금






5월 1일 출발 시 주중요금이 적용됩니다.

5월 4일 ~5일에 출발 시 496,000원입니다.

5월 6일에 출발 시 421,000원입니다.

3인 라운드를 할 경우 일~토 출발 시 1인 객실료입니다.



​​



파인리즈cc 강원도 설악산 골프장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27홀 규모의 골프장입니다. 설악산과 동해를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운영으로 유명하며, 울창한 소나무 숲과 맥반석 모래를 활용한 친환경적인 코스 관리를 통해서 쾌적하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맥반석 모래를 사용하면서 배수력이 뛰어난 만큼 볼이 깔끔하게 빠집니다. 특히 비 온 뒤에도 벙커 관리가 잘 유지되고 있는데요. 이름 그대로 파인리즈(소나무 능선)라는 컨셉을 반영하여 설계가 되었으며 코스 곳곳에 100년 넘은 소나무가 있기 때문에 삼림욕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공기의 질이 좋아서 플레이를 하며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국내 골프장 중 드물게 천연 온천을 갖추고 있는데요. 그래서 라운딩을 마치고 난 후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캐디 또한 서비스가 최상급인 만큼 친절한 응대와 코스 공략에 대한 조언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클럽하우스 고급 레스토랑을 통해 수준 높은 식사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인리즈cc 강원도 설악산 골프장 골프텔 사진



​​



파인리즈cc 강원도 설악산 골프장 코스







파인 코스(Pine Course)

평탄한 지형이지만 일부 전략적인 홀이 존재합니다.



리즈 코스(Ridge Course)

낮은 산등성이를 활용하여 설계했습니다. 벙커와 도그렉 홀이 많은 만큼 도전적인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레이크 코스(Lake Course)

긴 거리와 호수 배경이 특징입니다. 호수와 벙커가 조화를 이루어 난이도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파인리즈cc 강원도 설악산 골프장에 대해 소개를 해보았는데요. 이러한 파인리즈cc는 사실 언급하지 않아도 이미 많은 골퍼분들이 좋은 골프장이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5월에는 날씨도 좋을 테니 가서 라운드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간성향교



1985년 1월 17일 강원특별자치도 문화유산자료로 지정되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간성군과 고성군이 각각 독립된 행정구역이었는데요. 1896년 전국 행정구역이 13도로 편제되면서 1919년부터 고성군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원래 간성군과 고성군에는 각각 향교가 있었습니다. 《신증동국여지승람》고성군 향교조에는 고성향교가 고을 서쪽 10리에 있다고 밝혀져 있습니다. 간성향교는 현유의 위패를 모시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목적으로 1420년(세종 2)에 간성읍 상리 쇠롱골(당시 용연동)에 창건되었습니다. 1546년 군수 성헌이 주창하여 교동으로 이건하였고, 임진왜란으로 소실된 이후 중건, 1640년(인조 18년)에 현재의 간성읍 교동리로 옮겼고 군수 신일원이 명륜당을 중건하였습니다. 6·25전쟁 때 향교건물이 대부분 소실되자 1956년에 대성전과 동재·서재·대성문을, 1960년에 명륜당, 1966년에 동무·서무, 1982년에 외삼문을 중건하였고 1988년에는 대성전을 해체·복원하였습니다. 



또 향교 건물은 외삼문을 중심으로 토담이 둘러져 있습니다. 명륜당을 중심으로 좌우에 동재·서재·대성전·동무·서무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대성전에는 공자를 비롯한 5성, 송조 6현, 한국 18현 등 유교 선현들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습니다. 명륜당 앞에는 1987년 대성전 중건을 기념하는 공부자묘정비가 있습니다. 향교의 건물은 중건 또는 이건을 거듭했지만 위패만은 창건 당시의 것이 현재까지 보존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