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가 제법 길어졌습니다. 그런 만큼 더위도 많이 가셨고, 날씨가 제법 서늘해져서 시원한 공기를 만끽하며 라운딩을 하기 좋은데요. 그런 만큼 오늘은 여수 디오션CC 가을골프 여행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 디오션CC 가을골프 여행



2012년 8월에 개장한 18홀 대중제 골프장입니다. 대부분의 홀이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남해의 크고 작은 섬들이 눈 앞에 펼쳐져 있어서 장관을 이루고 있는데요. 이러한 디오션CC를 설계한 디자이너는 '바다를 품다'라는 기본 컨셉을 살리면서 반도의 지형적 특성을 전략적으로 이용하여 해안선을 따라 자연의 수림과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게 능선부에 코스를 설계했다고 합니다. 자연지형 훼손을 최소화하고 생물서식 환경을 배려한 친환경적인 코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날씨에 거의 구애를 받지 않아서 사계절 내내 라운드를 즐기기에도 좋아 여수 디오션CC 가을골프 여행으로 제격입니다. 여름에는 아름다우면서 탁 트여 있는 다도해에서 불어오는 바닷바람을 느끼며 시원하게 라운드를 하실 수 있고 겨울에는 눈이 거의 내리지 않기 때문에 따뜻한 기온에서 온화하게 라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웨스트 오션



1번홀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다소 짧은 업 힐니다. 우측 사면이 있어 미스 샷에 대함 부담이 없지만 좌측 벙커로 빠질 수 있습니다.



2번홀

페어웨이 우측으로 광활한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 내리막 홀입니다. 호쾌하게 장타를 날려보기 좋습니다.



3번홀

내리막의 아기자기한 경관과 에이프런 앞으로 작은 연못이 있지만 난이도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크로스 벙커가 위협적입니다.



4번홀

내리막의 확 트인 경관이 매우 아름다우며, 장타자인 경우 좌측으로 경락하는 게 좋습니다. 2온과 이글을 노려볼만 합니다.



5번홀

장타자인 경우 연못을 넘기는 과감한 샷으로 세컨드 샷의 유리한 위치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6번홀

그린의 까다로운 경사가 승부의 관건입니다. 홀컵이 좌측에 있다면 아주 어렵습니다.



7번홀

페어웨이 좌측으로 유도하는 게 남은 샷의 거리에 대해 유리하지만 많은 벙커가 도사리고 있어 위협적입니다.



8번홀

계곡을 넘기는 티샷과 페어웨이 양쪽으로 배치된 해저드가 있어서 정교한 티샷이 요구됩니다.



9번홀

골퍼의 기량에 따라 다양한 공략 루트가 있어서 두뇌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이스트 오션



1번홀

비교적 짧은 다운 힐입니다. 페어웨이 좌측 벙커만 조심하면 순조롭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2번홀 

거리에 자신이 있다면 페어웨이 왼쪽 깊숙이 공략해서 타수를 줄이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3번홀

긴 파 5홀입니다. 내리막 지형을 감안해 3온은 무리가 없습니다.



4번홀

짧은 파4홀이나 페어웨이 양쪽에 배치된 벙커가 있어서 정확하면서 안정적인 티샷이 요구됩니다.



5번홀

정확햔 티샷이 요구됩니다. 123m 파3홀로, 그린 중앙을 보고 안전하게 공략해야 유리합니다.



6번홀

장타자라면 벙커를 넘기는 샷으로 세컨드 샷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7번홀

그린 양쪽에 깊은 벙커가 있어 정확한 방향성이 요구됩니다.



8번홀

업 힐 우측 도그렉 홀입니다. 대각선으로 페어웨이가 놓여있는데, 티샷의 비거리에 따라 방향 설정이 중요합니다.



9번홀

약간 오르막 경사에 티샷은 무리 없지만 좌측에 벙커가 있어서 우측으로 공략하는 게 유리합니다.



여수 디오션CC 가을골프 여행 클럽하우스



여수 디오션CC 가을골프 여행 리조트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여수 소호동 가막만 앞에 있습니다. 바다로 출항을 준비하는 보물선을 닮은 지중해풍 건물 외관과 바다를 항해하듯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멋진 바다 전망이 인상적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상 국립공원 2개가 연결되어 있는 만큼 아름다운 풍광으로 유명한 여수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시설 전체가 바다를 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개절 내내 여러 가지 먹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차 늘 생동감이 넘칩니다.



전 객실이 오션부인 디오션 호텔과 디오션 콘도, 호남 최대 규모의 컨벤션 센터, 세미나실, 전 홀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여수 디오션CC 가을골프 여행를 비롯해 바다 위의 워터파크라 불리기도 한답니다.



가막만이란?



북쪽의 여수반도와 서쪽의 고돌산반도, 동쪽의 돌산도, 남쪽의 개도 등으로 둘러싸인 만입니다. 만의 중앙에서 남쪽으로 갈수록 깊어져 남쪽의 만 입구에서는 최대 수심 40m에 달하는데요. 온대 해역의 전형적인 계절 변동 특성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가막만의 밑바닥은 모래나 자갈이 거의 없는 갯벌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