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늘은 여전히 청명하지만 일교차가 커서 감기에 걸리고 계신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건강관리를 잘 하시고, 건강하게 라운딩을 하시기 바라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라운딩을 하기좋은 장소인 삼척 파인밸리CC 가장 따뜻한 강원도에 대해 소개를 하려 합니다.
삼척 파인밸리CC 가장 따뜻한 강원도
동양그룹이 2003년에 회원제로 오픈한 18홀 골프장인 삼척 파인밸리CC 가장 따뜻한 강원도입니다. 2015년 5월에 대중제로 전환되었는데요. 회원제였던 만큼 전장거리가 길고 난이도가 쉽지 않습니다. 또 태백준령의 울창한 산림으로 배경으로 하여 아름다운 천연 계곡 조형이 살아 숨쉬고 있는 생태 1등급 자연 친화적인 골프장이기도 한데요.
여름에는 해양서 기후의 영향을 받아 수도권과 비교했을 때 더위가 덜하고, 겨울에는 북서풍에 따른 푄현상 때문에 제주도보다 기온이 높아서 날씨에 대한 걱정 없이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사계절 체류형 골프장입니다. 그래서 삼척 파인밸리CC 가장 따뜻한 강원도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코스는 파인코스 9홀과 밸리코스 9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파인 코스
정형화된 기준에서 탈피한 이상적인 고감도 코스입니다. 계곡과 능선을 원래 지형대로 이용해서 자연의 숭고함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데요. 갈대숲과 친근한 송림 및 대나무를 통해 각각의 홀들을 이상적으로 구성해서 매 홀마다 늘 신선한 기분이 들고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무리하게 욕심을 내기 보다 편안한 자세로 라운드를 할 경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정직한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번홀
각각의 홀들이 가장 많이 보입니다.
2번홀
자연 지형을 그대로 이용해 건너칩니다. 티에서 페어웨이까지 20m의 고저차가 있는 내리막이지만 멀리 보이는 바다와 클럽하우스를 향해 편안하게 샷을 하며 버디도 가능합니다.
3번홀
좌측 자연계곡으로부터 크리크로 이어진 물이 대형 레이크를 이뤄 환상적입니다.
4번홀
앞쪽 계곡으로 인한 착시를 한번쯤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린이 하늘에 떠 있는 듯한데, 그린 앞뒤에 있는 벙커 때문에 파3홀인데도 파온이 쉽지 않습니다.
5번홀
산자락의 계곡을 따라 페퍼웨이 굴곡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6번홀
컨트리로드와 평행하게 조성되어 대체로 편안합니다.
7번홀
좌측 대나무 숲과 그린 뒤의 대형 적송군이 잘 보존된 자연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8번홀
좌, 우측의 초대형 적송군을 그대로 살린 오르막이 다소 어렵고 좁습니다.
9번홀
우측 벙커를 피하고 클럽하우스를 향해 멋지게 티샷해서 세컨 샷은 한 클럽이상 길게 잡으면 투온도 가능한 파4홀이랍니다.
밸리코스
자연의 모든 요소를 인간과 가장 완벽하게 조화를 시켰습니다. 태고의 신비감과 오염되지 않은 자연환경 속 살아 숨쉬는 조형 감각, 조성 경험 없이 감히 흉내조차 낼 수 없는 친환경 골프장인데요. 국내 최초 파6홀인 11홀(718야드)은 버디를 잡을 수 있고 좌측은 대나무 숲으로 이루어져 있는 명품홀입니다.
1번홀
삼척 파인밸리CC 가장 따뜻한 강원도에서 가장 긴 내리막 파3홀로, 그린 좌측을 편안한 마음으로 공략하면 의외로 쉽게 파온할 수 있습니다.
2번홀
국내 최초 공인 파6홀로, 내리막과 도그랙의 장점을 잘 이용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번홀
티와 그린의 고저차가 7m이며, 그린과 대형 레이크를 한눈에 감상하면서 샷의 기쁨을 높일 수 있습니다.
4번홀
좌측의 울창한 수림과 우측의 폰드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고저차가 25m 이상의 오르막홀이며, 페어웨이가 비교적 넓어서 호쾌한 샷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5번홀
우측으로 약간 굽어있습니다. 그린이 티보다 18m 높습니다. 패어웨이가 넓어서 편안하나 그린 전방 칼라내의 벙커가 다소 부담스럽습니다.
6번홀
다소 짧은 파4홀입니다. 내리막 경사를 이용해 좌측의 벙커를 피하면 파는 무난합니다.
7번홀
티전방 130야드 지점의 숲을 넘겨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독특한 파5홀입니다.
8번홀
아름다움의 극에 달한 삼척 파인밸리CC 가장 따뜻한 강원도 시그니쳐 홀입니다.
9번홀
티샷은 계곡과 대형 폰드를 가로지르는 오르막으로, 플레이 공간의 좁은 페어웨이 좌측만 피하면 승부를 걸어볼만 한 마지막 홀입니다.
밸리코스 2번홀
대한골프협회가 공인한 국내 최초 파6홀(718야드)
밸리코스 8번홀
자연의 숨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아름다움의 극치에 달하는 시그니처 홀입니다.
삼척 파인밸리CC 가장 따뜻한 강원도 # 클럽하우스
남쪽으로 5개의 홀의 골프코스가 펼쳐져 있고 동쪽으로 동해바다의 넘실대는 푸른 바다가 보입니다.
삼척 파인밸리CC 가장 따뜻한 강원도 # 골프텔
강원도 삼척의 대이동굴군지대
삼척에는 대이동굴군지대를 비롯하여 국가지정 문화재나 지방기념물 등 관리 대상 동굴로 지정된 곳만 55개에 달합니다. 학술가치가 다소 떨어지는 소규모 동굴까지 포함할 경우 삼척지역에만 모두 82개의 동굴이 산재해 있는데요. 즉 도시 인근 산골짜기마다 동굴이 있는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