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많이 추워진 만큼 라운딩을 하기에는 아무래도 힘든데요. 그래서 따뜻한 곳에서 라운딩을 하고자 알아보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 파인힐스CC 1박2일 골프여행에 대해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파인힐스CC 1박2일 골프여행
전남 순천에 위치해 있는데요. 적송이 심연을 이룬 100만여 평의 광활한 대자연 속에서 펼쳐져 있는 국제대회 규모의 27홀 코스인데요. 전장이 9,435m로 코스의 업다운이 다양한데다 페어웨이의 폭이 넓어서 마음껏 샷을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파인힐스CC는 파인과 레이크, 힐스로 이렇게 3개의 코스가 있는데요. 코스별로 특징이 다양하고 난이도가 다르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원 그린 시스템은 그린의 변화가 다양하고 퍼팅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홀당 4~5개의 티그라운드가 있고, 위치마다 시야가 다르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라운드를 할 때마다 코스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7~8분 간격으로 티오프로 여유롭게 라운드를 할 수 있습니다.
파인힐스CC 1박2일 골프여행 # 파인코스
사시사철 많은 물이 흐르고 있는 계속과 송림, 암반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지형을 최대한 이용하고 있는 코스, 매홀마다 정확한 샷을 요규하고 인내심과 끈기로 한계에 도전하게 만드는 남성적인 느낌의 역동적 코스입니다.
1번홀
그린 왼쪽 벙커를 보고 치면 좋습니다.
2번홀
그린 앞 벙커를 보고 치는 게 좋고, 왼쪽의 OB와 헤비러프를 주의해야 합니다.
3번홀
티박스가 슬라이드 지형이기에 티샷시 정확한 스탠스가 요구됩니다.
4번홀
그린이 보이지 않는 오른쪽 블라인드 홀입니다. 왼쪽 왐벽 끝 소나무 방향을 보고 쳐야 합니다.
5번홀
내리막을 감안해 1클럽 적게 핀 바라 보고 치면 좋습니다.
6번홀
상당히 길고 세컨 지점을 지나 페어웨이가 개미허리처럼 무척 좋습니다.
그레서 심리적으로 위압감을 줍니다.
7번홀
그린 중앙을 보고 쳐야 합니다.
8번홀
그린 앞 벙커와 오르막을 감안해서 1클럽 길게 보고 쳐야 좋습니다.
9번홀
정면에 보이는 클럽하우스 지붕을 보고 치면 좋습니다.
파인힐스CC 1박2일 골프여행 # 레이크코스
대담한 샷이 필요하지만 욕심을 버리고 자연에 순응해야 정복에 용이하답니다. 골퍼의 실력을 엄격이 적용하는 섬세하면서 여성적인 코스입니다.
1번홀
티박스가 슬라이드 지형입니다. 티샷시 정확한 스탠스를 요구합니다.
2번홀
오른쪽 블라인드 홀로, 페어웨이 중앙 빨강 깃대를 보고 치는 게 좋습니다.
3번홀
그린이 넓고 맞바람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핀 위치와 바람의 방향에 따라 클럽을 선택하면 온 그린 확률이 높답니다.
4번홀
비교적 짧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그린 중앙을 보고 치면 좋습니다.
5번홀
전남권에서 가장 긴 파5홀입니다. 그린이 보이지 않는 왼쪽 블라인드 홀이랍니다.
6번홀
전방 왼쪽에 보이는 벙커를 보고 치면 좋습니다.
7번홀
세컨 벙커 오른쪽을 보고 치면 좋습니다.
8번홀
그린 중앙에서 약간 왼쪽을 보고 치면 좋습니다.
9번홀
전방에 보이는 크릭, 작은 소나무 두 그루 사이에 중앙을 보고 치는 게 좋습니다.
파인힐스CC 1박2일 골프여행 # 힐스코스
그린 공략을 위한 샷의 거리를 요구하고, 다소 심한 업다운 및 도처의 장애물이 치밀한 계산에 의해 전략적인 공략을 요구하고 있는, 변화무쌍하고 다이나믹한 코스입니다.
1번홀
세컨 왼쪽 벙커 오른쪽 끝을 보고 치면 좋습니다.
2번홀
티박스가 슬라이스 지형으로 스탠스의 주의를 요구합니다.
3번홀
중앙을 중심으로 2단 그린이며 워터해저드 끝까지의 거리는 115m입니다.
4번홀
그린 왼쪽으로 길게 견제 벙커가 놓여 있고 전체가 OB 지역입니다.
5번홀
짧고 그린 왼쪽을 보고 치는 게 좋습니다.
6번홀
그린이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 홀인데요. 페어웨이 왼쪽을 보고 치는 게 좋습니다.
7번홀
티박스가 슬라이스 지형으로 스탠스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티박스 앞과 왼쪽에는 병행 헤저드가 있습니다.
8번홀
전체가 OB지역으로 오르막 3단 그린으로 핀 위치에 따라 반 클럽 글게 보고 정확한 샷이 요구됩니다.
9번홀
그린 왼쪽에서 중앙까지 내리막 경사가 심하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파인힐스CC 1박2일 골프여행 # 골프텔
전체 36개의 객실이 있으며 스탠다드와 스위트, 로열 스위트 등 여러 가지 타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천의 송광사는?
송광사는 한국의 삼보사찰 가운데 승보사찰로써 유서깊은 절입니다. 《송광사지》에 따르면 신라 말기에 혜린이 마땅한 절을 찾던 중에 이곳에 이르러 산 이름을 송광이라 했다고 합니다. 또 절의 이름을 길상이라고 했다고 하는데요. 사찰의 규모는 불과 100여 칸에 지나지 않았고 승려의 수효도 겨우 30∼40명을 넘지 못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