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몹시 춥습니다. 그래서 움츠러들기 쉬운데요. 오늘은 활기차게 라운딩을 하기 좋은 경도CC 1박2일. 여수 명문 골프장 추천해 보고자 합니다. 경도CC 1박2일. 여수 명문 골프장 추천 2월 요금입니다.
경도CC
경도CC 1박2일. 여수 명문 골프장 추천하는 이유는 27홀 전 홀에서 남해바다의 절경을 조망할 수 있고 녹음 짙은 해송 숲에서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명품 링크스 코스이기 때문입니다.
싱그러운 갯내와 싱싱한 해산물로 남도의 식도락도 만끽할 수 있는데요. 1년 내내 눈이 거의 오는 일 없는 온화한 날씨인 만큼 언제나 신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답니다.
경도CC 1박2일. 여수 명문 골프장 추천
금오도 코스
바다가 부르고 바람이 불며, 파도소리를 감상하면서 남해의 절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스가 매우 낭만적입니다.
경도CC 1박2일. 여수 명문 골프장 추천
오동도 코스
구름이 완만하고 다도해를 배경으로 해서 정확한 거리를 요구하는 리조트형 코스인데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웰리스형 건강 코스랍니다.
경도CC 1박2일. 여수 명문 골프장 추천
돌산도 코스
해송 숲과 바다를 넘나드는 경관의 변화가 뚜렷한 토너먼트 코스인데요. 바다를 넘나들면서 도전적이면서도 전략적인 최상의 토너먼트 코스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경도CC 1박2일. 여수 명문 골프장 추천
경도리조트
그리고 리조트는 자연소재와 모던한 인테리어가 어우러져 한층 더 편안하고 안정감 있습니다. 그래서 한려수도의 아름다움과 따사로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금오도는?
금오도의 면적은 26.99㎢이며, 해안선 길이 64.5㎞입니다. 여수만 남서쪽에 있으며, 북쪽에는 돌산도가 있고 북서쪽에 개도, 남쪽에 소리도가 있습니다. 섬의 지형이 자라를 닮았다 하여 큰 자라라는 뜻으로 금오도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금오도는 1396년까지는 군천면에 소속되었고, 1479년에는 전라좌수영의 관할하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1896년에 돌산군 금오면에 편입되었는데요. 1914년에는 여수군에 소속되었고 1917년 금오면이 남면으로 개칭되었습니다. 그리고 1949년에 여천군에 편입되었고 1998년에 여수시로 통합되어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금오도의 최고점은 북쪽에 있는 대부산(382m)이며 그밖에도 남쪽에 망산(344m)과 동쪽의 옥녀봉(261m) 등 산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암석해안이며, 소규모의 만과 갑이 발달해 비교적 해안선의 드나듦이 심합니다. 그리고 1월 평균기온은 1.1℃ 내외이고 8월 평균기온은 25.8℃ 내외, 연강수량 1,180㎜ 정도인데요. 농산물로는 쌀·보리·콩·고추·마늘 등이 생산됩니다. 연안 일대에서는 멸치·삼치·장어 등이 잡히며, 미역·김 등의 양식업이 활발합니다.
옛날에는 숲이 울창하고 사슴들이 떼지어 살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선 고종 때 명성황후는 금오도를 사슴목장으로 지정해서 출입과 벌채를 금하는 봉산으로 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1885년 봉산이 해제되자 당시 관의 포수였던 박씨가 아들 삼형제를 데리고 섬에 들어가 두포에 정착했다고 합니다. 두모리에는 직포 해송림이 있습니다. 전해오는 이야기에는 옥녀봉에서 선녀들이 달밤에 베를 짜다가 무더위를 식히기 위하여 바닷가로 내려와서 날이 새는 줄도 모르고 목욕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승천하지 못하고 소나무로 변하고 말았다고 하는데요. 마을 이름을 직포라 한 것도 이러한 전설과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금오도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합니다. 고인돌군이 있으며, 해수욕장이 여러 곳에 있습니다. 1903년 호랑이가 사람을 잡아먹은 이후부터는 호환을 막고 주민들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기 위하여 매년 정월 대보름에 당제를 지내고 있습니다. 설화와 전설, 민요와 민속놀이 등이 다양하게 전해져 오고 있는데요. 여수와 금오도에는 정기항로가 열려 있기 때문에 교통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