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무척 춥습니다. 그런 만큼 늘 날씨에 유의해서 잘 채비하시기 바라라는데요. 오늘 소개할 곳은 여러 가지 볼거리와 먹을 거리도 즐기기에 좋은 써미트CC 1박2일 전라북도 전주 골프장입니다.
써미트CC
27홀 대중제 골프장으로 M(만경강 코스)와 S(섬진강 코스), K(금강 코스)로 이루어져 있는 써미트CC 1박2일 전라북도 전주 골프장입니다. 코스 명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만경강과 섬진강, 금강 3개의 강에서 갈라져 흐르는 남북한에 3개뿐인 희귀한 지형을 지닌 해발 350~400m에 이르는 산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여름에도 비교적 시원하게 라운드를 하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써미트CC 1박2일 전라북도 전주 골프장은 전주와도 인접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기기에도 적절한데요. 이러한 써미트CC 1박2일 전라북도 전주 골프장은 전형적인 산악지형 골프장으로, 페어웨이는 좁고 언듈레이션이 있답니다.
그리고 천연계곡과 홀별로 각기 다른 공략방법을 부여해야 합니다. 때로는 도전적으로 나가야 하고, 때로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 써미트CC 1박2일 전라북도 전주 골프장인데요. 14개의 골프채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코스입니다. 골퍼의 기량에 마주처 각기 다른 플레이로 공략을 할 수 있답니다.
M (만경강 코스)
써미트CC 1박2일 전라북도 전주 골프장의 M은 천연계곡과 호수를 끼고 있어서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푸른 나무들에 둘러싸여 있고 아찔한 절벽의 조경이 있는 홀들이 많은데요. 페어웨이가 좁고 언듈레이션이 많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S (섬진강 코스)
써미트CC 1박2일 전라북도 전주 골프장의 S는 섬진강을 재현한 것 같은 코스인데요. 호수의 물줄기를 따라 벙커와 해저드의 장애물 배치가 되어 있어서 전략적인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K (금강 코스)
써미트CC 1박2일 전라북도 전주 골프장 중에서 가장 길고 어려운 코스입니다. 대부분 홀이 한쪽은 산에 있거나 한쪽은 절벽에 있기 때문에 코스가 좁은데다 만만치 않습니다. 완만한 능선과 적당한 거리로 코스의 특성을 잘 살린 만큼 장타자들이 시원하게 샷을 날릴 수 있는 코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재즈 어라운드 호텔
그리고 숙박을 할 때는 재즈 어라운드 호텔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차로 25분 거리에 있는데, 전주역까지는 차로 3분 거리이며 전주 한옥마을까지는 7분 거리입니다. 그래서 라운딩을 하고 난 후 전주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전주의 볼거리
1) 전주향교
전주향교는 1992년 12월 23일 사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면적은 1만 357㎡인데요. 본래 1410년(태종 10) 완산구 풍남동에 있는 경기전 부근에 지어졌으나 1603년(선조 36) 관찰사 장만이 지금의 자리로 옮겼습니다. 대성전·명륜당 등 16동의 건물이 있고 전국 향교 중 유일하게 공자 ·맹자 ·증자 ·안자의 아버지 위패를 봉안한 계성사가 있습니다. 또 대성전·동무·서무에 51선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는데요. 또 장판각에는 《주자대전》 《성리대전》 《사기평림》 등 9,600여 점의 목판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2) 전동성당
전동성당은 1981년 9월 25일 사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건축면적은 약 624 m2인데요. 천주교 신자의 순교지이기도 한 이 곳에 1889년 프랑스의 파리 외방전교회 소속 보드네 신부가 성당 부지를 매입하고, 1908년 V.L.프와넬 신부의 설계로 건물이 완공되었습니다. 호남지방의 서양식 근대건축물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것의 하나로, 평지의 성당으로는 대구 계산동 성당과 쌍벽을 이룹니다. 화강석을 기단으로 사용한 붉은벽돌 건물로서, 본당과 측랑의 평면 구성에다 내부는 둥근 천장으로 되어 있는데요. 중앙의 종탑을 중심으로 양쪽에 배치된 작은 종탑들은 조화로운 입체감을 창출, 건물의 상승감을 더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