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구온난화가 심해지면서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런 만큼 무더위 속에서 건강을 잃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은 더위가 한 풀 꺾인 가을에 멋진 바다뷰를 감상하면서 즐기기 좋은 메이플비치cc 가을 골프여행 9월 골프 패키지에 대해 안내를 하려고 하는데요.
메이플비치cc 가을 골프여행
메이플비치 클럽하우스 입구에 놓인 조형물입니다. 백스윙의 정석처럼 보입니다.
메이플비치cc 가을 골프여행
메이플비치CC
2011년 7월에 개장한 18홀 대중제 골프장이며, 정통 링크스 코스에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더해져 있습니다. 동해바다를 따라서 드넓은 구릉지에 조성되었는데요. 브리티시 오픈이 열리는 세계적인 링크스 코스이기도 합니다.
필드 전체는 양잔디로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푸른 잔디에서 라운드를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호수 주위에 단풍나무가 많이 우거져 있는데요. 그래서 ‘메이플’이라 하고, 또 해안가 주변이기 때문에 ‘비치’라고 해서 이를 합쳐 메이플비치CC라고 지어졌답니다.
대부분의 골프장이 산악지형인 것과 달리 매립지에 지어졌기 때문에 산이 없고 코스가 평지랍니다. 그리고 러프가 깊어서 공이 한번 빠지면 찾는 것이 무천 어렵다는 평이 많은데요. OB가 없고 해저드만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평지가 넓은 편이라 코스가 어렵지는 않지만 그린은 언듈레이션이 심해서 난이도가 있으며,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항상 바람이 불고 있어 집중해서 라운드를 해야 하는데요. 해안가 골프장이긴 하지만 실제 바다가 보이는 코스는 비치코스 6번 홀과 7번 홀로, 2개 정도 입니다.
메이플비치cc 가을 골프여행
비치 코스(9홀)
동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모던 링크스 코스에서 변화무쌍한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비치cc 가을 골프여행
메이플 코스(9홀)
거대한 호수와 거친 억새가 아름다우며 묘한 긴장감을 줍니다.
메이플비치cc 가을 골프여행
메이플비치 호텔
골프텔인 메이플비치 호텔의 디자인은 동해안의 해안선을 따라 건물을 수평으로 배치해서 객실에서 동해안의 바다와 대관령 산자락의 경치를 조망할 수 있게 평면을 계획했는데요. 그래서 전 객실이 오션뷰 전망이며, 객실 사이의 계단실을 개방형으로 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바람 길을 열어준답니다.
골프 코스에서도 건물 사이로 동해안의 해안 절경을 볼 수 있게 하였고, 전체적으로 건물의 안정감 및 편의성을 고려하여 주 진입 부분을 건물의 중앙에 배치했는데요. 그래서 방문해주신 고객분이 다양하게 실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타입으로 차별화된 공간을 느낄 수 있게 했답니다.
또 지상층 객실 중 자쿠지를 전면에 설치하여 동해안의 아름다운 전경을 색다른 분위기로 만끽할 수 있게 실내 공간을 기획했는데요. 건물 입면에서도 객실의 다양성이 표현되어 있어서 다이나믹한 느낌을 엿볼 수 있으며, 전면의 창을 풀창으로 설치했기 때문에 외부 전망도 최대한 확보했습니다.
강릉 귀부는
1984년 6월 2일 강원특별자치도 문화유산자료로 지정되었으며, 1965년 강릉시 임당동 139번지 도로확장공사 중 땅 속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강릉 교육청에서 보관하다가 1992년 강릉오죽헌시립박물관으로 옮겨졌는데요.
귀부는 지대석과 하나의 돌로 되었고, 크기는 가로 45.5㎝, 세로 23.5㎝, 깊이 16㎝입니다. 목이 짧고 얼굴은 몸체와 수평입니다. 얼굴에는 귀·눈·코·입·갈기가 얇게 조각되어 있고 턱 밑에 역삼각형으로 수염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발에는 모두 네 개의 발가락이 있는데요. 앞발은 귀갑의 하단에서 돌출되었고 뒷발은 움츠린 모양이나 파손되었습니다. 또 꼬리는 오른쪽 발을 향하였습니다.
그리고 등 가운데에 비신이 놓였던 자리가 가로 45.5㎝, 세로 23.5㎝, 깊이 16㎝로 패어 있는데요. 중앙의 돌기선을 중심으로 6각형의 거북등무늬가 좌우 각 2개씩 세로 방향으로 새겨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