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성cc 전라남도 겨울골프여행 / 특별함을 느껴보세요.
겨울에도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건 평범한 일상의 행복입니다. 겨울에도 푸른 코스와 좋은 날씨로 유명한 보성cc 전라남도 겨울골프여행은 겨울에 골프를 즐기기에 이만한 곳도 없는 듯한데요.
일단 이번 겨울 시즌에는 카트료가 포함된 패키지로 진행된답니다. 그리고 요즘 물가가 많이 올랐는데, 대표적으로 골프 비용이 빠질수 없습니다. 그린피 뿐만 아니라 부대비용까지 많이 올라서 좀 부담스럽긴 한데요.
그런 만큼 비시즌일때 가성비 좋게 골프여행 계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것도 따뜻하게 보성cc 전라남도 겨울골프여행으로 말입니다.
보성cc 전라남도 겨울골프여행
보성CC
18홀/72파/6,500야드
보성CC는 마우틴 코스와 레이크 코스가 있습니다. 각 9홀로 총 18홀 코스인데요.
보성cc 전라남도 겨울골프여행
마운틴 코스
도전적이면서 터프한 남성적인 코스입니다. 웅장하고 산과 계곡아래 조성되어 변화가 심한 홀이 많은데요. 정확한 샷을 요구합니다.
보성cc 전라남도 겨울골프여행
레이크 코스
섬세하고 개성있는 코스입니다. 편안한 페어웨이와 잔잔한 호수가 많아서 안정감 있는 샷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수려한 자연속에서 여유롭게 라운딩 할 수 있는 보성cc 전라남도 겨울골프여행은 겨울의 맑은 공기 속에서 샷을 날리게 되는데요. 그런 만큼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을 즐기시기 바라겠습니다.
1월에는 단부제로 운영되며, 2일차도 여유롭게 라운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는 관광명소도 많은데요. 보성 하면 유명한 보성녹차밭과 한국차박물관, 세계차나무식물원, 한국차문화공원, 보성군청소년수련원, 천문과학관등 녹차 관광코스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보성 강골마을은
강골은 강동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11세기 중엽 양천허씨가 처음 터를 잡은 뒤, 원주이씨를 거쳐 16세기 말에 광주이씨가 들어와 정착하면서 광주이씨 집성촌이 되었습니다. 지금 남아 있는 가옥의 대부분은 19세기 이후 광주이씨 집안에서 지은 것들입니다. 마을은 조선 후기의 전통가옥 30여 채가 오봉산을 바라보면서 작은 골짜기 안에 접시 꼴로 똬리를 틀고 앉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마을 곳곳에 벚나무·목련·석류나무 따위 고목이 솟아 있고, 가옥과 가옥 사이에는 담쟁이덩굴과 대나무로 뒤덮인 돌담길이 이어지면서 한국의 전형적인 씨족마을 잘 보여줍니다. 현재 남아 있는 조선시대 한옥마을 가운데 참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몇 안 되는 마을 가운데 하나인데요. 특히 규모가 30여 채밖에 되지 않으면서도 3채의 가옥과 1개의 정자가 중요민속자료로 지정될 만큼 역사적·문화유산적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이금재가옥, 이용욱가옥, 이식래가옥, 열화정이 해당되는데요. 이 건물들은 19세기 중엽부터 20세기 초에 걸쳐 세운 것으로, 안채·사랑채·행랑채·헛간채와 안마당·사랑마당 등을 갖추었습니다. 큰 가옥마다 앞뜰에 연못을 만든 것도 특징인데요. 지금은 흔적만 남아 있습니다. 마을 중앙에 있는 이용욱가옥에는 조선시대 양반가옥의 전형을 보여주는 솟을대문이 솟아 있는데요. 담장으로 막아서 사랑마당이 외부로 드러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마을 뒤 숲 가운데 자리잡은 열화정은 둘레의 숲(자연)을 그대로 살려 아름다운 공간을 연출하는 전통적인 한국 조경의 수법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서재필기념공원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에 있는 것과 똑같은 크기로 독립문을 복원하였습니다. 서재필이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내던 외갓집인 생가를 복원했는데요. 사당과 생가를 잇는 2km 길이의 송재로와 주암호변에 조각공원을 조성하였습니다. 그밖에 유물전시관, 동상, 토산품센터, 야외공연장, 야외촬영장 등이 주암호의 경관과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유물전시관에서는 그의 유품 800여 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