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늘이 청명합니다. 그런 만큼 야외활동을 하기에 적합한 날씨인데요. 이제는 날씨도 선선해서 골프와 같은 스포츠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샌드파인cc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샌드파인cc
샌드파인cc는 강원도 강릉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 18홀 명문 골프장인데요. 코스 관리가 잘 되어 있는 품격 높은 친환경적 골프장이랍니다. 더운 여름에는 시원하게 라운드를 할 수 있고, 추운 겨울에는 비교적 온화하게 라운드를 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이러한 샌드파인cc는 2007년 5월에 개장했는데, 18홀 회원제 코스이며, 동해 바다 수평선 위로 솟아오르는 일출과 산 너머로 지는 석양을 바라보면서 휴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람을 막아주는 울창한 소나무 숲을 따라서 조용하게 산책을 즐기시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1번 홀(par5)
아웃코스의 시그니처 홀인 1번 홀은 푸른 동해바다와 아름다운 금강송을 바라보면서 티샷을 하는 시작홀입니다. 랜딩 존이 비교적 넓고 커다란 자연암을 향해서 편안하게 티샷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그러나 세컨샷은 급격한 내리막과 좁아 보이는 레이아웃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신중한 클럽 선택을 요한답니다. 하지만 세컨샷만 성공하게 되면 짧은 어프로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파를 기록하는데 무리가 없는 매력적인 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티 앞쪽으로 펼쳐져 있는 억새밭과 감나무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자연의 풍광이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13번 홀(par5)
인코스의 시그니처 홀인 13번 홀은 고요한 폰드와 긴 벙커를 넘겨서 온 그린에 도전해야 하는 매우 난이도 있는 높은 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첫 샷부터 공격 포인트를 명확하게 해서 전략적으로 어프로치가 되어야만 정복할 수 있답니다.
클럽 하우스
그리고 샌드파인cc의 클럽하우스의 경우 속이 붉은빛을 띠는 대적송에서 영감을 얻어 전체적인 컬러와 분위기에 맞추어져 있는데요. 클럽 하우스 자체가 자연의 일부인 것처럼 자연과의 조화를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입구에는 마루나무가 있기 때문에 매우 운치가 있습니다.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또 경포대 해수욕장 앞에 있는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라카이는 하와이 원주민어로 ‘빛나는 바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전 객실이 동해 바다를 향해 열려 있고, 웅장한 대관령 능선과 함께 경포호도 감상하실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이처럼 하와이 최고급 리조트를 모티브로 해서 탄생한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인데요. 이국적인 분위기와 동해 바다의 푸른 빛깔을 리조트에 담고 있답니다. 또한 여러 가지 연회시설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야외풀과 레스토랑 등 고품격 부대시설과 최성의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덧붙여 샌드파인 골프장의 정식 매칭은 사실 샌드파인cc가 아니라 샌드파인gc랍니다. 보통 골프장의 경우 cc라고 칭하는 곳들이 많은데요. cc는 컨트리 클럽에 약자입니다. 골프 코스뿐만 아니라 리조트와 골프텔, 수영장, 스키장, 기타 스포츠 시설 등을 두루 갖추고 있는 골프장이라는 말인데요.
이에 반해서 gc는 골프 클럽의 약자로 골프 코스와 클럽 하우스만으로 이루어져 있는 곳이랍니다. 즉 골프만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하지만 샌드파인 gc는 골프 클럽임에도 컨트리 클럽 부럽지 않은 명품 골프장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경포대는?
정면 6칸과 측면 5칸, 기둥 32주의 팔작지붕 겹처마기와집의 누대로를 말합니다. 율곡이 10세 때에 지었다고 하는 《경포대부》를 판각하여 걸려 있으며, 이 외에도 숙종의 어제시와 여러 명사들의 기문, 시판이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누대의 전자액의 경우 유한지의 글씨라고 하고, 정자액은 이익회의 글씨라고 합니다. 또 제일강산은 주지번의 글씨라고 하는데요. 이 중 ‘강산’의 두 글자를 잃어서 후세에 다른 이가 적어놓았다고 합니다.